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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 정보

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상실 신고사실 통지서 상실자료 인터넷 발급 방법

by 초긍정과 초실행 2022. 12. 17.

다니던 회사에서 퇴사를 하게 되면 고용보험도 해지 됩니다. 
그에 따라 고용보험 피보험자격도 상실되게 되는데요, 퇴사 후 1~2주 정도 되면 고용보험 피보험자격 상실 신고사실 통지서를 근로복지공단에서 집으로 우편을 보내게 됩니다.
나중에 실업급여 등의 문제로 이 통지서를 인터넷으로 다시 발급받아야 할 때가 있습니다.
오늘은 고용보험 피보험자격 상실 신고사실 통지서(피보험자용)을 인터넷에서 발급받는 방법을 알아보겠습니다.

고용보험 상실자료 발급

피보험자용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상실 신고사실 통지서(또는 고용보험 상실자료)를 받으려면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1. 근로복지공단 지사 방문
  - 해당 지역의 근로복지공단 지사에 방문하여 발급 받음

2. 팩스 및 이메일 발급
  - 근로복지공단 콜센터에 문의하여 팩스 또는 이메일로 발급 요청

3. 인터넷 발급
  - 근로복지공단 고용·산재보험 토탈서비스 홈페이지에서 발급

이 중 가장 간단한 인터넷 발급 절차를 확인해보겠습니다.

근로복지공단 고용·산재보험 토탈서비스 홈페이지 접속

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홈페이지

근로복지공단 고용·산재보험 토탈서비스 의 오른쪽 윗부분에 로그인을 클릭합니다.

로그인
로그인

근로자의 경우, ‘개인’을 선택하고, 본인에 해당하는 근로자 형태를 선택합니다.(대부분 일반근로자)

개인-일반근로자-로그인
개인-일반근로자-로그인

그리고 주민등록번호를 입력하고 간편인증 로그인을 클릭합니다.(공동인증서 로그인도 가능)
이름, 주민등록번호, 휴대폰번호 등을 입력하고, 전체동의 체크 후, 인증요청을 선택합니다.

저는 카카오톡 간편인증을 선택하였습니다.

카카오톡-간편인증
카카오톡-간편인증



카카오톡으로 인증 요청이 오면, 비밀번호를 입력하고 인증 합니다.(카카오톡 간편인증이 가입되어있지 않을 경우, 별도로 가입해야 합니다.)

카카오톡-인증
카카오톡-인증



인증완료를 누릅니다

인증완료
인증완료



로그인 후 ‘개인 → 사업장 피보험자격 신고현황’ 클릭

사업장-피보험자격-신고현황
사업장-피보험자격-신고현황



민원서류에 근로자격상실신고서를 선택하고 조회를 누릅니다.

근로자격상실신고서-선택
근로자격상실신고서-선택


그러면 퇴사한 회사이름과 사업장관리번호, 신고일, 고용상실일, 산재상실일, 처리상태 등이 나오며, 통지서를 출력하려면 인쇄를 누릅니다.

인쇄
인쇄


프린터가 연결되어있으면 바로 출력이 가능하며, PDF, 한글, MS워드 등으로 저장이 가능합니다.

고용보험-피보험자격-상실-신고사실-통지서
고용보험-피보험자격-상실-신고사실-통지서



지금까지 고용보험 피보험자격 상실 신고사실 통지서(피보험자용) 인터넷 발급 및 파일 저장방법에 대해 알아보았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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